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화 말리는 법, 약품없이 드라이플라워, 플라워가랜드 만들기+영상첨부(feat.라넌큘러스)

생화 말리는 법, 약품없이 드라이플라워, 플라워가랜드 만들기(feat.라넌큘러스)

 

안녕하세요. 클래식그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생화 손질, 보관, 오래보는 방법 4가지에 대해 다뤘습니다.

https://classicgreen.tistory.com/17

라넌큘러스 생화 손질, 예쁘게 보관, 오래 보는 4가지 방법 알려드릴게요!

라넌큘러스 생화 손질, 예쁘게 보관, 오래 보는 4가지 방법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클래식그린입니다! 여러분은 꽃 좋아하시나요? 전 나이먹을수록 점점 더 좋아집니다. 제가 좋아하는 꽃 중 하나는 라넌큘러..

classicgreen.tistory.com

 

이번에 구입한 라넌큘러스는 물꽃이로 5일정도 봤습니다.

 

 

라넌큘러스 물꽂이 1일차

 

 

 

 

 

 

 

처음엔 꽃잎이 벌어지지 않아서 꽃이 적어보였죠.

 

 

 

 

 

점점 벌어지더니 아주 풍성한 라넌큘러스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꽃잎이 아주 많은 꽃이라 머리가 무거워서..윽ㅋㅋ

금방 고래를 숙여버리고 말았어요.

 

 

꽃송이가 꺽여버리고 말았어요 ㅜㅜ 맴찢 ㅜㅜ

 

 

10송이 중에 두 송이가 꺽여버리길래

과감히 화병에서 꺼내 말리기에 들어갔습니다.

꽃집에서는 약품을 사용해서 말립니다.

하지만 보통 집에서 약품까지 갖춰서 꽃을 말리지는 않죠.

 

그래서 물꽃이 이후 버리기 아까운 꽃 오래 즐기는 방법!!

 

약품 없이 드라이플라워, 플라워가랜드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테리어 효과 만점이에요!!

 

준비물도 간단합니다.

 

 

 

 


나무막대기(옷걸이도 가능)

끈(고무줄도 가능)

가위

키친타올

신문지


 

 

 

물에서 꺼낸 라넌큘러스

 

 

1. 꽃 줄기를 적당히 자르기

작업대 위에 신문지를 깔고 꽃을 꺼내 올립니다. 

줄기 아랫부분이 물을 흠뻑 빨아올린 모습을 볼 수 있죠.

그 부분을 적당히 잘라줍니니다.

 

 

 

 

 

2. 키친타올로 남은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물기를 많이 머금고 있으면 더디게 마르기 때문에

키친타올로 줄기를 상하지 않을 정도의 강도로 눌러주며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다시봐도 너무 예쁜 라넌큘러스

 

 

물기를 제거한 라넌큘러스의 모습입니니다.

신문지 위에 물에 젖어있는 모습이 보이시죠.

신문지를 펼치고 작업을 해야 나중에 마무리가 편하답니다^^

 

 

3. 나무막대기에 라넌큘러스를 묶어줍니다.

나무막대기 위에 라넌큘러스를 올려주고 준비된 끈으로 두번 묶어줍니다.

꽃이 점점 마르면서 줄기가 가늘어지기 때문에

단단하게 묶어주어야 합니다.

 

4. 나무막대기 양옆을 끈으로 묶어 연결합니다.

 

5. 완성된 가랜드를 서늘한 곳, 그늘진 곳에 걸어줍니다.

드라이플라워를 만들기 위해서는 습도가 중요합니다!

습도가 높은 곳은 드라이 시간이 오래걸리게 되며

드라이과정에서 곰팡이가 생길 확률이 있습니다.

 

말라도 예쁜 꽃 색깔을 보고 싶다면 그늘진 곳에서 말려야합니다.

약품처리를 하게되면 선명하고 예쁜 색이 나오지만

약품 없이 드라이플라워 만들 때는 햇빛을 꼭 피해주세요.

꽃이 가지고 있던 예쁜 색이 다 날라가 버립니다.

 

 

이제 완성된 모습입니다! 짜라라~~♬♪

 

 

 

 

집에 있던 레이스로 리본까지 만들어주었더니 너무 예쁘지 않나요?

정면에서 보아도, 아래에서 올려다 보아도 아주 맘에 듭니다.

꼭꼬핀으로 벽에 걸어두니 인테리어 효과까지 만점이에요!!

허전한 벽에 포인트가 되지요 ㅎㅎ

꽃으로 하는 간단한 홈스타일링 법이네요.

 

나무막대기 하나 구해두시면 꽃이 생길때마다

플라워가랜드 만들어서 한두달 더 즐기기에 좋습니다.

(저는 아파트 화단작업할 때 작업하시는 아저씨한테 하나 얻었어요 ㅎㅎ)

응용해서 가랜드 예쁘게 만드는 방법은 아주아주 많은데요!

가을, 겨울은 드라이플라워 만들기, 플라워가랜드 만들기에 가장 좋습니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오면 다른 꽃으로 가랜드 올려보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