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광명소, 맛집, 카페)/대전 충청

대전 맛집 - 대흥동 소울카츠, 대전 돈까스 제일 맛있는 곳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연돈'이란 식당 아시나요?

정말 유명한 돈까스 집이죠.

현재는 제주에 있고요.

조용해지면 먹어보고 싶었는데,

인기가 여전히 사그라들지 않고 있어요.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그렇게 기다리며 먹는걸까?!'

 

하지만 우리가 사는 동네에도

잘 찾아보면 맛있는 돈까스 집이 많아요.

 

일본식 정통 돈까스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해봅니다.

바로 소울카츠에요.

 

주소: 대전 중구 보문로260번길 15 1층

 

운영시간: 월~토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30)

일요일 휴무!  

    

연락처: 070-8286-9874     

 

http://kko.to/FRHsZ1Cjp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전용 주차장은 없습니다.

중구청 주차장(무료)을 이용하시거나

중앙로지하상가 주차장(유료)을 이용하시면 되요.

 

소울카츠의 모습입니다.

하얀 외벽에 나무 문과 창문이 돋보입니다.

앞에 난 잡초마저 예뻐보이네요.

 

처음 생겼을 때 웨이팅이 엄청난 곳이었어요.

지금은 돈까스 맛집으로 완전히 자리잡은 듯 합니다.

평일 점심에 찾아갔더니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실내로 들어가봅니다.

소울카츠 내부

작은 공간에 테이블이 4인 자리가 6개

2인 자리가 4개 정도 놓여있었어요.

너무 밝지 않은 분위기에

소소하게 꾸며진 분위기가 좋았어요.

 

 

이제 주문하기 위해서 메뉴판을 확인해야죠~

메뉴판 앞에 캐릭터가 사장님이신거 같아요.

조리실 안에서 정말 바쁘게 음식을 만들고 계셨어요.

 

소울카츠 메뉴판

복잡하지 않은 메뉴가

돈까스 전문식당임을 잘 보여줍니다.

 

두 가지 메뉴를 주문했는데요,

기본메뉴인 등심돈카츠

시그니처 메뉴인

치즈소빠돈 매운맛

 

소울카츠  셀프코너

단무지와 김치는 셀프입니다.

꼭 드실만큼만 담아주세요!

 

드디어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먼저 등심돈카츠입니다.

소울카츠 등심돈카츠

겉이 정말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돈까스의 정석을 보여줍니다.

두툼한 고기가 육질도 부드럽고,

잡내도 나지 않아

만족스러웠어요.

후추를 많이 뿌려 잡내를 없애기도 하는데

소울카츠는 원래 좋은 고기를 사용하는지

후추향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소스를 찍어먹지 않아도 돈까스 자체로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별거 아닌 저 양배추 샐러드가 정말 맛있었어요.

싱싱한 양배추식감과

특히 소스가 너무 맛있어요.

마요네즈가 아니에요.

살짝 시저드레싱 같은 느낌도 있는데,

어떤 소스인지 알고 싶었어요.

 

다음은 치즈소빠돈이에요.

이집의 시그니쳐 메뉴랍니다.

소울카츠 치즈소빠돈

모짜렐라 치즈와 소스를 함께 얹은

돈까스에요.

매운맛으로 주문했더니,

매콤한 맛이 돈까스의 느끼함을 잡아주며

정말 맛있었어요.

 

조리실이 홀에서 볼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어요.

이런 스타일의 식당이 좋더라구요.

소울카츠 조리실

 

정통 돈까스를 맛보고 싶으실 때

꼭 한번 찾아보세요!

실망하지 않으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