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광명소, 맛집, 카페)/대전 충청

대전 신탄진 맛집 - 장수촌 (오리백숙, 누룽지백숙 전문)

대전 신탄진맛집 - 장수촌(오리백숙, 누룽지백숙 전문)

때때로 어른들을 모시고 식사를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면 언제나 '어디로 가면 좋을까' 하는 고민이 들죠.

 

내가 즐겨가는 식당은 어른들 입맛에 맞지 않을 것 같고,

가벼운 식사로 대접해드리기는 좀 부족한 생각이 듭니다.

 

그런 고민이 있을 때,

딱 좋은 식당을 소개해드립니다.

대전 신탄진에 있는 장수촌입니다.

 

주소: 대전 대덕구 신탄진로 512

연락처: 042-934-7510

장수촌 영업시간

영업시간

점심: 11:30-15:00

저녁: 17:00-21:00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일입니다.

 

http://kko.to/ayHP8xk0B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식당 외관의 모습입니다.

봄이라 식당 주위로 꽃들이 만개해서 정말 예뻤습니다.

차도 바로 옆이라 이쪽 지나다니시는 분들은

영산홍과 꽃잔디가 어우러진 이곳을 보셨을 거에요.

거기에 건물 앞 커다란 물레방아가 멋져요.

 

주차장에 내리자마자 맛있는 냄새가 진동합니다.

 

이곳의 주메뉴는 한방오리백숙누룽지삼계탕입니다.

 

장수촌 메뉴

 

4인기준으로 인당 1만원~1만5천원 정도에 식사가 가능한 곳이에요.

가성비는 나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백숙+막국수 조합 추천하고요~

백숙만 주문해 먹어도 좋아요.

 

들어가보니 대전광역시에서 지정한 대표음식 표지와

표창장 그리고 한국토종닭협회 인증이 눈에 띕니다.

 

식당 홀이 엄청 넓어서 놀랐어요.

좌우로 50m는 될 것 같은 넓은 홀에

좌식 4인 테이블이 60개 정도 놓여있어요.

2-3백명을 수용할 정도로 규모가 큽니다.

 

장수촌 내부

 

내부가 목재로 고급스럽게 마감되어 있고,

천장이 높아서 답답한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창도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뷰도 좋았어요~

 

(아쉬운건 좌식테이블이라 오래 앉아있기가 불편했다는 점!)


식당내부를 둘러보다가 주문을 합니다.

저흰 양이 많지 않아서

4명이서 한방오리백숙만 주문했어요.

 

테이블에 앉으면 먼저 기본 반찬을 깔아줍니다.

석박지와 물김치, 고추와 된장이 나옵니다.

 

그리고 15분쯤 기다리니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한방오리백숙은 세 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오리백숙+누룽지+겉절이

다리를 들어오렸는데 뼈만 쏙 빠지는 느낌 아시죠?

푹 삶아져서 야들야들한 살이 꿀맛이에요.

질기지 않아 어른들도 드시기에 부담 없을 것 같습니다.

몸보신이 제대로 될 것 같네요.ㅎㅎ

 

겉절이는 바로 버무려 나와서 싱싱하고 맛있었어요.

깨도 듬뿍 뿌려져서 고소함도 있습니다.

맛있어서 한 접시 리필해서 먹었어요.

 

장수촌 한방오리백숙

저는 장수촌에 오면 백숙보다 누룽지를 더 좋아해요!!

누룽지 양도 한가득입니다.

남으면 포장도 해줍니다.

바닥에 눌러붙은 면이 최고 맛있어요.

쫀득쫀득 구수함 가득~

죽이라 부드럽고. 죽은 금방 소화된다면서

계속 먹습니다 ㅋㅋㅋ

 


장수촌에서 식사를 마치고 나와서

다시 식당 주위를 둘러봤어요.

 

주차장이 식당규모만큼 굉장히 큽니다.

주차 스트레스 NO!

 

위 사진은 주차장 일부에 불과해요~ ^^

 

다시 봐도 식당 외관이 참 예쁩니다~

 

찾아보다가 사람들의 후기를 읽어봤는데

의외로 썩 좋진 않더라고요.

 

하지만 전 괜찮았어요.

함께 식사한 일행 모두 만족스러워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맛도 있고, 영양 넘치고,

분위기도 있는 장수촌으로

식사하러 가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