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남성 간절기 필수템 지오다노 트렌치코트/맥코트 구입기 (feat.네이버쇼핑)

안녕하세요?
추운 겨울이 가고 따스한 봄이 돌아오면
누구나 예쁘게 차려입고 봄나들이 가고 싶죠.
그래서 옷걸이를 뒤적거리는데...
칙칙한 겨울옷 밖에 없다고 느낄 때,
좌절감이 밀려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인터넷 쇼핑으로 가볍게 옷한벌 구입해보세요 .

인터넷 구매의 최고 장점은
시간과 비용 절약이죠!
물론 직접 입어볼 수는 없기 때문에 잘못 선택할 확률이 있지만,
신중하게 정보를 검색하고 고르면 실패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제가 구입할 옷은 트렌치코트,
차이는 모르겠지만 비슷한 옷이 맥코트라고도 불리더군요.

이런 느낌?

 맥코트란 원래 방수 소재로 만든 코트를 그렇게 불렀는데, 현재는 맥킨토시 코트의 디자인을 사용한 것을 그렇게 부른다고 하네요.

맥코트의 경우에는 대부분 브랜드가 디자인이 대동소이하더군요.
그래서 가성비 좋은 브랜드로 선택합니다!
마인드브릿지, 흄, 지오다노 등이 떠올랐는데요.
단정하고 깔끔하면서 가격이 착한 브랜드들입니다.

그 중에서 지오다노로 선택해봅니다.
고등학교, 대학교 다닐 때 많이 입었던 기억이 납니다.
추억의 브랜드이기도 하죠.

네이버를 열어서 "지오다노 트렌치코트"를 검색해봅니다.
이렇게 나오네요.


몇 제품이 나오는데요, 더블보단 싱글이 맘에들고,
첫번째와 세번째는 비슷해보이는데,
자세히 보니 첫번째 제품에는 소매에 장식이 있네요.
그게 마음에 들어 첫번째 제품으로 선택해봅니다.

이제 품번을 포함해서 "지오다노 트렌치코트 070501"로 재검색합니다.
그리고 "쇼핑 더보기"를 누르고,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해봅니다.

 

최저가가 48,350원으로 검색이 됩니다.
올해 신상품치고 가격이 정말 저렴하네요!

 

제품 상세 보기를 해서 색상을 골라봐야죠.
이제품은 4가지 색상 중에 선택할 수 있네요.

봄이니 밝고 화사한 느낌이 좋겠죠?
그런데 워시드스톤은 너무 밝아보여서 워시드카키로 선택합니다. 저처럼 튀는거 싫어하면 가장 흔한색으로!
그리고 흔한색이 실패할 확률이 작습니다.

색상을 골랐으면 사이즈를 골라봅시다.
전 178cm에 67kg정도 되는데요, 기성복을 고르기에 좀 애매한 신체치수입니다.

슬림하게 나온 옷은 100이나 L를 골라야하고요,
여유있게 나온 옷은 95나 M을 골라야 하거든요.


그래서 사이즈를 고르는데 참고할만한 내용을 찾아봅니다.
혹시 잘못 고르면 왕복택배비를 물어야하니 신중하게 골라야합니다.🤔
제품 상세 정보에 필요한 내용이 있을거에요.

 

마침 모델 사이즈가 있습니다.
187cm에 78kg이네요. 그리고 L사이즈를 착장했습니다.
모델이 입은 사진을 보니 L사이즈가 모델에게 잘 어울립니다.
전 모델보다 작은 체구이니 L를 입으면 옷이 너무 커보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M으로 결정!

혹시 그래도 애매하면 상품후기를 찾아보세요.
제품검색화면에서 후기가 가장 많은 곳을 선택해서 보면 좋습니다.


24건의 리뷰가 있네요.
그중에서 사이즈에 대해 언급한 부분을 찾아보세요.

내용을 읽어보니 이 제품은 사이즈가 약간 크게 나온 것 같습니다. 한치수 작게 구매하라는 내용도 있네요.
그렇다면 M을 구입하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디자인과 색상, 사이즈를 선택하셨으면 가장 저렴한 곳으로 들어가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최저가에서 주문하려했는데 재고부족으로 주문이 되지 않네요. 😭그래서 다음 저렴한 곳에서 50,260원에 결제했습니다.

아참! 그리고 옷을 구매할땐 세탁방법도 알아보세요.
제가 이제품을 선택한 건 물세탁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보통 코트는 드라이크리닝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철마다 드라이크리닝하려면 비용이 만만찮습니다.
물세탁할 수 있는 옷들은 훨씬 관리가 수월하다는 점 기억하세요!

이제 배송이 오기만 기다리면 되겠네요.
벌써 새옷을 입고 외출을 하고 싶어집니다!

그후...

구입후 한달정도 지났습니다.
구김도 별로 안가고, 두께감도 좋아서
만족스럽게 입고 있어요.


178/67, M사이즈 착용샷이에요.

아직 고민하고 계시다면,
구입해도 좋으실거 같아요.
봄 다가기 전에
새옷입고 봄나들이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