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광명소, 맛집, 카페)

[여수 카페 추천] 여수당 쑥 아이스크림 (이순신 광장 앞)

[여수 카페 추천] 여수당 쑥 아이스크림

 

쑥은 정말 봄철의 별미죠.

쑥이 들어간 음식을 먹을 때면

향긋한 쑥향에 취합니다~

쑥으로 만드는 대표적인 음식하면,

전 쑥국이나 절편이 떠오릅니다.

 

그런데!

쑥 아이스크림도 있더군요.

 

바로 여수당에서 맛볼 수 있답니다.

여수당은 여수 이순신광장 바로 앞에 있습니다.

 

 

 

주소: 전남 여수시 중앙로 72

 

https://place.map.kakao.com/2085896456

 

여수당

전남 여수시 중앙로 72 (중앙동 779)

place.map.kakao.com

영업 시간:

OPEN 08:30

CLOSE 21:00

 

홈페이지: www.instagram.com/yeosudang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연락처: 061-661-0222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인근 노상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사실 여수당은 바게트버거로 유명한 곳인데요,

저흰 곧 저녁 식사를 하러갈 참이라

아이스크림만 맛봤답니다.

(바게트버거는 다음에 꼭!)

 

먼저 여수당에는 무엇 무엇이 있는지 확인!

 

여수당 메뉴판

일단 메뉴의 종류가 간단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관광지 맛집치고 착한 가격!

 

바게트버거는 4천원

쑥 아이스크림은 3천원

옥수수 아이스크림은 3.5천원

세트 메뉴로 하면 5백원이 할인되요!

 

시그니처 메뉴인 쑥 아이스크림옥수수 아이스크림

메뉴판에 예쁜 색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게다가 가게 앞에 서 있는

광고판을 보니

이건 무조건 먹어봐야 할 것 같아요.

여수당 쑥 아이스크림

쑥 아이스크림이 맛있다는 후기를 많이 봤는데,

옥수수 아이스크림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1층에서 주문하고,

2층으로 가져가서 먹을 수 있습니다.

왼편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어요.

계단을 올라가면

제품을 보관하는 냉장고들이 줄지어 있고,

그 앞에는 테이블과 퇴식구가 있어요.

 

여수당 2층

한쪽에 자리를 잡고 앉았어요.

여수당 아이스크림

일단 색이 정말 예쁘죠?

한숟갈 떠서 맛을 봅니다.

여수당 쑥 아이스크림

쑥 아이스크림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새로운 맛이었어요.

정말 신선한 충격!

 

쑥 특유의 쌉싸름한 맛을 제대로 살렸습니다.

쑥향이 생각보다 진해서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지나치게 달거나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고 깔끔합니다.

 

옥수수 아이스크림

익숙한 맛이었어요. 옥수수 크림빵이 딱 생각나는 맛!

쑥 아이스크림에 비해 단맛이 강해요.

 

둘 중 선택한다면,

전 무조건 쑥 아이스크림입니다!

 

가게 앞에 적힌 글귀가 딱 맞더라고요.

 

"첫 입은 설레고

마지막 입은 그립다"

 

정말 그리울 것 같은 맛입니다.


이순신 광장을 산책하는 관광객들마다

모두 쑥 아이스크림을 들고 있더라고요.

(조금 과장 ㅋㅋ)

 

여수 방문하시면

꼭 여수당에 들러

쑥 아이스크림의 맛에 빠져보세요!